유진독서클럽 :: 그냥, 쓰면 된다 :: 참여후기

그냥, 쓰면 된다

'생각' 이전에, 생각으로 표현되지 않은 '표상'이 있다. 직업적으로도 매일처럼 단어를 다루고 있고, 5년 전까지만 해도 읽고 쓰기를 즐겨 한 덕에 어휘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업무적인 것 외 읽기 쓰기가 멈춘 뒤로는 글로 나온 내 생각이 참 볼품없게 느껴졌다. 머릿속을 굴러다니는 표상들이 생각이 되는 판단 회로가 작동하도록, 반복적인 읽기와 쓰기가 필요한 것 같다.